본문 바로가기
프블단

블로그 체험단, 사진10장으로 홍보가 되나요?

by 꿈이파파 2020. 10. 28.

'무료 식사 체험권'은 사양합니다

 

 

2021년형 新지식인 블로그 체험단

체험단 활동 하나만으로 추가 수입만 월200만원?

 

10 : 1 경쟁을 뚫고 선택받은 자들이 쓰는 첨예한 리뷰

 

 


 

 

 

'블로그 체험단', 들어보셨나요?

 

 

팔고자 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블로거에게 제공하고

후기를 써달라고 요청하는 것을 뜻합니다.

 

 

생소하시다구요?

 

2016년부터 현재까지의 검색어 빈도수를 나타내주는 그래프입니다.

 

특히 2020년을 기점으로 점점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물론, 구글GDN 광고 / 인스타스폰서 광고 / 페이스북 등

각종 sns 매체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것은 이젠 너무도 당연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우리들은 대부분 무언가를 검색할 때 네이버를 이용합니다.

 

 

통계가 말해주듯 대한민국에서 2020년 기준 약 57%, 무려 절반 이상이 이 네이버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는 셈입니다.

 

 

이런 높은 점유율은 과연 업체 홍보에 있어 적지 않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데요. 그렇기에 많은 사장님들께서, 대표님들께서 블로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계십니다.

 

 

한 예로 '서초구 맛집'이라고 검색해도 무려 15만건이 넘는 블로그 글들이 간접적으로, 또는 직접적으로 업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연스레, 무의식적으로 호기심을 가지고 들어가 보게 됩니다.

 

 

 

 

체험단 블로거

 

체험단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웹사이트를 가보시면 업체들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션'들을 요구합니다.

 

 

이를테면,

 

필수 키워드 : 한남동 브런치 / 한남동 맛집

매장 인테리어 및 삼겹살 사진 15장

아보카도 맛집 강조

 

요구한 키워드를 적고 사진 열댓장을 블로그에다 올리기만 하면 끝인 셈이죠.

 

 

 

"원래 그게 블로그마케팅 아니야?"

 

 

 

맞습니다.

그렇지만 '맛집' 하나만 검색해도 수십, 수백만 글이 널려있는 와중에 '아보카도 맛집'은 과연 차별성이 존재할까요?

 

 


그렇다면 수십만의 체험단들은 어떤 식으로 업체에게 자신을 어필할까요?

 

 

"사장님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리뷰 꼼꼼하게 써드립니다 ^^"

"보유하고 있는 카메라 : 아이폰 11프로 + DSLR"

"체험단 경력 3개월"

 

 

누구나 손쉽게 체험단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작성된 글들 대다수가 저 수십만건이나 되는 정글 속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리게 되는 거죠.

 

여기까지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로그마케팅 개요이자 한계였습니다.

 

 


 

프리미엄 블로그 체험단?

(aka 프.블.단)

 

 

단순 제공해 준 펜션에 놀러가서 사진 열 장찍고 돌아오는 체험단이 아닙니다.

식당 가서 맛나게 밥먹고 사진 몇 장 올리면 '임무 완수'하는 체험단도 아닙니다.

200만원짜리 카메라 하나 가지고만 있는다고 글 쓸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체험단은 더더욱 아닙니다.

 

 

 

"프.블.단은 그럼 뭐가 다르냐?"

 

 

첫번째. 선정방식

 

 

프블단으로 활동하고자 선발되기란 만만하지가 않습니다.

 

 

자기계발에 목마른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강의 하나 듣는 데 수십만원을 마다하지 않는 사람들이죠.

 

이들은 프리미엄 블로그 체험단에 속하고자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및 포트폴리오를 이상한마케팅에 제출합니다. 그리하여 10:1이라는 경쟁률에서 살아남게 될 때, 비로소 체험단의 자격을 부여받는 것이죠.

 

 

 

 

두번째. 글쓰는 과정

 

 

기존 체험단들은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것에 그칩니다.

 

 

이상한마케팅에 의뢰한 업체의 컨텐츠를 체험하고 분석한 후 자신의 블로그에 검색최적화(SEO)를 토대로 글을 작성합니다. 

 

 

초고가 완성되면 이상한마케팅에서 셀링포인트 및 SEO 중심으로 검수에 들어가고 교정을 하는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그렇게 체험단의 글은 전파되기 시작합니다. 

 

 

 


이상한마케팅. 아까부터 계속 언급되는데, 그게 뭔가요?

 

 

 

이상한마케팅에 대한 소개는 단 한 줄로 요약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마케팅 단 하나로 전국 법무법인 대표님들을 줄세우게 만드는 마케팅 회사"

 

 

 

 

"2021년, 남몰래 시작하셔서 성과를 기대하세요."

 

 

 


이상한마케팅 대표가 말하는 프.블.단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127544823

 

프리미엄 블로그 체험단? 100억 사업가들이 줄서는 이유

​​"내 사업에 관한 마케팅 글을 서울대의사가 블로그에 써 준다면 얼마나 좋을까?"​​"...

blog.naver.com

 

 

본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글은 일반적인 블로거의 글이 아닙니다. 프블단의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