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블단

병원 광고, '지역 1위' 위한 2가지 전략

by 꿈이파파 2020. 11. 6.

 

"도수치료 글이 블로그에 올라가면 신기하게 며칠 후 도수치료 환자가 몰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어도 매주 신규환자가 10명 이상 내원합니다."

 

"블로그 글 보고 지방에서도 치료 받겠다고 찾아오십니다."

 

 

 

 

3개월간 함께 병원 광고 진행해 온 OO 정형외과 원장님

 

 

 


 

 

당장 포털사이트에 병원 광고 관련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수많은 원장님들께서 어떤 방법으로 홍보를 해야 할지 고민 중이십니다.

 

 

개업한 지 1년도 채 안된 한 병원의 원장님께서는 때마침 닥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오죽 답답하셨으면 익명으로 네이버 지식인에다까지 호소를 하셨을까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거기에 달린 수십개의 답변들 대다수가 입증이 되지 않는 성과 자랑만을 공격적으로 앞세우고 있습니다.

 

 

 

이를테면 이런 식입니다.

 

'키워드 공략', '상위노출 방식 도입', '후기성 블로그 배포' 등등 나름 필살의 전략들을 늘어 놓으며 대단함을 보여주는 듯하지만 안타깝게도 아래와 같은 멘트도 잊지 않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원장님, 글로는 설명을 다 드리진 못하오니 전화 주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후기성 블로그건 상위노출이건 글 하나만으로 클라이언트를 설득시켜야 하는 마케팅 업체에서

글로는 설명을 다 드리지 못한다?

 

 

과연 효과가 얼마나 있을지 의문스럽기까지 합니다.

 

 

거기다 잊지 않고 마지막에는 "...신뢰도가 높은 회사입니다." 라며 자신있게 업체를 어필하며 답변을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복사 + 붙여넣기 글인 거죠.)

 

 

 

 

조금 단도직입적으로 풀어놓자면,

누군지도 모르는 이가 (더군다나 온라인 상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원장님 앞에서

 

"저희는 신뢰도가 높은 광고 회사입니다."

 

라고 말하고는 명함 한 장만 툭, 올려 놓는다면 과연 믿고 맡길 수 있을까요?

 

 

 

 


 

이상한마케팅은

전국에 있는 병원을 포함, 전문직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광고 업체입니다.

 

 

위의 회사랑 별 다를바 없다구요?

 

 

2020년 현재 전국 47개 전문직 업체와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고, 수 개월째 대기 중인 업체만 40군데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실제 이상한마케팅에 의뢰한 OO 정형외과 브랜드블로그 광고로, 집행한 지 약 3개월 만에 순 방문자 수가 10배나 증가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또 다른 의원 역시 병원 광고 시작 후 3개월 전 대비 조회수가 거의 7배나 껑충 뛰었네요.

 

 

"요즘에는 개원해도 경영난에 힘들어하는 동료 의사들을 보며 걱정이 많이 됩니다."

"...나이도 어린데 딱히 내세울 경력조차 없어 고민입니다."

 

 

OO 정형외과 원장님이 처음 의뢰하셨을 때 토로하신 말씀이십니다.

 

 

 


 

정형외과 사례로 얘기를 시작했으니 1분만 더 이어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보신 것과 같은 '검증이 되지 않은 홍보업체의 병원 광고'를 보고 내원한 환자들은 단순 상담만 받고 정작 도수치료나 주사치료는 망설이는 분들이 부지기수라 합니다. 

 

 

환자들은 가격이 다소 부담스럽다는 건 차치하고서라도, 정말 이 치료가 효과가 있을지가 더욱 고민일 터입니다. 때때로 의사의 권위에 못이겨 시술을 받게 되는 환자들도 적지는 않겠지만, 중요한 포인트는 환자에게 결국 신뢰감을 심어주는 것이 아닐런지요?

 

 

 

이상한마케팅의 블로그 대행운영은,

일반 사람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의학 정보, 병원만의 스토리를 구축해 해당 지역 '하나뿐인' 블로그를 만듦으로써, 글을 읽고 찾아온 환자의 마음에 충분한 신뢰도가 쌓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에 촛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렇게 열린 마음으로 방문한 환자는 실제로 도수치료에 응하는 비율이 2배 이상 높아졌다고 말을 하시더라구요.

 

 

 


이상한마케팅이 가장 잘하는, 브랜드블로그

 

브랜드블로그?

병원 자체 블로그를 제작해 블로그 점수(지수)를 대신 키워드리는 작업을 일컫습니다.

 

 

 

장점

1.네이버가 가장 좋아하고 상위 노출을 시켜주고 싶은 콘텐츠 중심으로 운영

2.한번 집행하고 끝이 아니라 원장님께서 추후 블로그를 가지게 되는 방식

(이미 블로그 점수가 상당히 높기에 이후 글 작성에 있어 상위노출이 용이함)

 

+ 1, 2개월만 진행하더라도 1년 혹은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음

 

 

 

 

왜 브랜드블로그냐?

네이버 검색로직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머무르며 읽는 글에 대해서 해당 블로그에 높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시스템을 악용해서 ('어뷰징'이라 불리죠) 일시적인 상위노출만 노리는 일부 업체들도 있지만

국내 최고의 실력을 갖춘 네이버는 이를 용납하지 않습니다.

 

결국 돈을 쏟아부어 운영하던 블로그를 하루아침에 저 깊은 구덩이로 격추시켜버리는 것이죠.

 

 

핵심은 '좋은 글'로 꾸준하게 작성된 블로그만이 살아남는 것입니다.

 

 

 

좋은 글?

많은 양의 글을 쓴다거나 자주자주 올린다고 해서 마냥 좋은 게 아닙니다.

 

 

잠재적인 환자를 끌어당기는 글, 병원을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이 가장 최우선이 아닐까요?

 

 

결국 상위노출 전략에는 이 글쓰기 실력이 필수불가결로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이곳에선 직원을 채용할 땐 반드시 글쓰기 능력과 독해 능력을 테스트한다고 합니다.

 

 

 


 

병원 광고에 대해 지금까지 읽으셨다면 어느정도 반신반의한 마음이 드실 텐데요.

 

 

그렇다고 무작정 문의메일 넣는 것 보다는 이상한마케팅이 운영하는 블로그로 가셔서 변치않는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글, 2개 정도만 더 읽어보신 뒤 컨설팅을 받아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136016446

 

병원 마케팅을 서울대 의사와 변리사가 광고한다면?

​​안녕하세요? 이상한마케팅 대표 송명진입니다( 유튜버 자청, 구독자 16만 ) ​​​​​​​병원 마케팅...

blog.naver.com

 

 

좋은 결과 나오시길 바라겠습니다.

 

 

 

 

읽고 계시는 글은

프리미엄 콘텐츠 분석 전문, <프.블.단>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필자가 심도 있게 연구 및 분석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