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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홍보? 매출 하락 중이면 알아야 할 1가지

by 꿈이파파 2020. 11. 6.

 

"코로나19 사태로 전국 95% 병원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전북은 이미 34개 병원이 줄폐업"

 

 

 

저희 치과는 코로나 타격이 없어요.

문의 전화도 꾸준히 오고 신환 유입도 지난달에 비해 오히려 3배 늘었네요.

블로그 보고 타지역에서까지 찾아와 주십니다.

 

OO지역 치과

 

 

 

이상한마케팅 클라이언트 OO치과의원 원장님 사례

 

 


 

마케팅의 필요성

 

 

전국 수많은 원장님들께서 치과 홍보를 마음 속으로 염두해 두고 계시지만 실제로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해야 좋을지, 구체적인 방안이 없는 원장님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미 해답의 절반 정도는 알고 계신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바로

'마케팅'의 필요성을 인지하시기 때문인데요.

 

 

너무 뜬구름 잡는 소리 같아 언짢으실 듯해 얼른 결과부터 보여드려볼까 합니다.

 

 

 

이상한마케팅에서 진행하고 있는 치과 홍보 브랜드블로그의 결과입니다.

 

 

양산동 치아교정 / 광주 구강내과 / 광주 통합치의학전문의 / 양산동 충치치료

 

 

세분화 된 키워드에서 전부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을 자리 잡고 있습니다.

 

 

 

 

 

환자의 심리

흔히 사람(환자)들이 병원을 검색할 때는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맨 앞에다 넣는 것이 무의식처럼 이뤄지고 있습니다.

 

 

잘 이해가 안 되신다구요?

우리가 흔히 식당을 찾을 때 즐겨 사용하는 'OO동 맛집'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압구정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서초 오마카세

해운대 국밥 맛집

 

 

이와 마찬가지로 병원 검색할 때에도 같은 맥락이라 보시면 됩니다.

 

 

수성구 어린이 충치

양산동 치아교정

 

 

이상한마케팅은 지역 중심으로 치과를 알아보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삼고 치아에 관련된 모든 검색어를 곳곳에 깔아두는 기법으로 브랜드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유입수만이 진정한 목표?

브랜드블로그 마케팅 관점에서 봤을 때 실패할 가능성이 높은 사례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임플란트 종류'

'잇몸 부었을 때'

 

 

마케팅 관점에서 '실패한다'라는 표현은 곧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유입

을 말합니다.

 

 

전국 1000여명의 사람들이 잇몸이 부어 검색을 하게 되었을 때 원장님 블로그에 들어와서 글을 읽는다고 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들 중 과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원장님 치과로 내원을 하게 될까요?

 

아무리 높게 잡아도 고작 1%에 채 못 미치는 수치가 나올 것입니다.

 

 

 

'상위노출 보장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루에 블로그 조회수 1000명은 거뜬합니다.'

 

 

기존 많은 마케팅 업체의 현란한 문구가

사실 알맹이 없는 껍데기에 불과하다는 걸 지금부터라도 인지하셔야 할 텐데요.

 

 

노출수에 따른 유입량도 중요하지만 가장 결정적인 요인은 바로,

블로그 글을 읽고 나의 병원에 환자가 찾아오느냐가 아닐까요?

 

 

 

마케팅 비용을 지불하고서 그에 걸맞는 이익이 나타나줘야 하는데,

대다수의 요란한 마케팅 업체들이 작성한 '임플란트 시술'은 조회수 높이는 것 그 이상으로 넘어가기 힘든 것이 실상입니다.

 

 

 

그리고 그건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원장님께서 바라는 목표는 아닐 거라고 확신합니다.

 

 

 


이상한마케팅?

브랜드블로그를 가장 잘하는 마케팅 회사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이상한마케팅은 병원, 치과 홍보 뿐만 아니라 전문직 업체 대상으로만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다수의 환자들이 바라는 건 '실력도 좋지만 양심 있는 치과 병원'이자

이번에 검색해서 가는 치과는 흔히 말해 '실패하지 않는' 병원입니다.

 

 

과열된 치과 홍보 시장에서 환자들은 속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방문 전 네이버를 통해 이 병원 저 병원 검색해 보고, 후기도 찾아보고 하는 것입니다. 아프다고 해서 바로 택시타고 치과로 뛰어드는 분들은 잘 없으시겠죠.)

 

 

 

 

그렇기에 무엇보다 글쓰기 실력, 그 하나에 가장 초점을 두는 이상한마케팅은 양질의 글로써 '잠재적 환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것이 목표입니다.

 

 

잘 쓰여진 글을 읽는 동안 잠재적 환자는 마음 속에서 문의하는 걸 생각을 해보게 될 것이고

결국 내원으로 이어지는 가능성은 커질 것입니다.

 

 

 

 

그렇게 제일 위 사례에서 언급했던 OO지역 치과 원장님은 브랜드블로그를 시작하고 2개월 만에 신환유입이 무려 3배나 올랐다며 아주 기뻐하고 계십니다.

 

반면 코로나19로 인해 주변 경쟁 병원들은 걱정이 가득하실 수도 있을 텐데 말이죠.

 

 

 

 

 


 

실제로 OO지역에 새로운 환자 방문을 3배 이상 만들어낸 사례를 올리자 대구, 천안 등 전국에서 치과 블로그 광고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국 도시별로 단 1곳의 마케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지역별 쿼터제' 시스템으로 인해 계약하고 싶어도 대기로 인해 줄서서 기다리고 계시는 원장님들 또한 많이 계십니다.

 

 

지금 당장 회사에 문의메일을 드리는 것보다는

우선 이상한마케팅 대표께서 작성해 놓으신 소개글 및 치과 홍보 글 2개 정도를 더 보신 뒤 컨설팅을 받아보심이 어떠실까요?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136016446

 

병원 마케팅을 서울대 의사와 변리사가 광고한다면?

​​안녕하세요? 이상한마케팅 대표 송명진입니다( 유튜버 자청, 구독자 16만 ) ​​​​​​​병원 마케팅...

blog.naver.com

 

불황 여파에서도 빛나는 매출 올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읽고 계시는 글은

프리미엄 콘텐츠 분석 전문, <프.블.단>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필자가 심도 있게 연구 및 분석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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