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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원 마케팅, 요란한 깡통에 속지 않는 법

by 꿈이파파 2020. 11. 7.

 

 

 

 

"병원 광고비만 매월 몇백 ~ 몇천만원씩 투자하고 있는데 매달 적자입니다."

 

"...병원을 개업했는데 환자 유치를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강남의 OO 병원이 이상한마케팅에 신청한 무료진단서

(병원이 측정한 마케팅 예산 1000만원에서 50% 삭감 후 광고 집행)

 

 

 

 

집행 후

2020년 7월 기준, 하루 평균 1500명 이상 블로그 방문자 수 기록

 

 


 

요란한 깡통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께선 한의원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 계실 텐데요. 여기저기 검색도 해보고 전화로 문의도 해봤는데 수화기 너머로 바이럴 마케팅이니 유튜브 홍보니 여러가지 화려함만 강조하는 홍보 방식에 어쩌면 넌덜머리가 나진 않으셨는지요?

 

 

"전화로 친절히 상담해 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제작 /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모든 SNS 홍보 특별 패키지 / 지식인 / 언론보도 / 카페 활동"

 

 

 

 

온라인 마케팅 업체를 알아보기 위해 조금 더 깊이 파고들어가시다 보면

수많은 회사들이 효과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그러는 척, '사기꾼'임이 드러나는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그들이 말하는 것은 요란하게 울려퍼지는 깡통소리라는 것임을 구분할 수 있으셔야 합니다.

 

 

 


 

사실,

그들도 그럴 수밖에 없는 건 그들은 '영업 실적'에 비례해 돈(인센티브)을 받을 수 있는 구조 아래서 일을 하기 때문인데요.

 

 

광고대행사는 광고주, 즉 원장님께서 지불한 금액만큼 네이버(혹은 다른 플랫폼)에서 수수료를 10 ~ 15% 돌려받기에, 광고주가 지불한 금액이 크면 클수록 더 많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그들의 평가 지표는 원장님의 매출 상승 여부와 상관없는, 얼마나 많은 광고비를 쓰게 만드는 것인가에 혈안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을 사기꾼, 혹은 요란한 깡통이라고들 부르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버스광고

 

OO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토로하시는 원장님의 고민은 비싼 한의원 마케팅 비용의 부담입니다.

 

 

사실 투자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이 잘만 나와준다면 이런 식의 답답함을 호소하시진 않으실 텐데요. 아마 주변 원장님들로부터 딱히 효과 있던 마케팅 업체를 추천 받지 못하셨다던가, 아님 전혀 성과가 없었던 후기만을 들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안타깝게도 이 질문에 달린 경악스러운 한 줄의 답변은 원장님을 더욱 더 심란하게 만드셨을지도 모릅니다.

 

 

 

 

 

지금 답답한 마음을 더욱 더 부추기고자 하는 게 아닙니다.

이런 클라이언트의 심리를 이용해 끌어들이는 '요란한 깡통'을 구분해낼 줄 아시고 그들의 제안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올바른 방법으로, 효과적인 방법으로 마케팅을 하는 곳 역시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이상한마케팅

 

 회사 포트폴리오

 

"전문직 마케팅을 전국에서 가장 잘하는 회사"

"전국 법무법인 40곳이 줄서서 맡기는 회사"

 

+ "재계약률 96%"

 

 

 

 

 

 

이상한마케팅이 집행하는 브랜드블로그로 3개월 간 매출이 8배 상승한 이 업체의 성공 사례는 수많은 케이스 중 하나입니다.

 

 

보시면서도 반신반의하는 원장님께 다소 '이상한' 이름의 광고 회사에 대해 조금 더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이 회사에서는 브랜드블로그 광고를 주력으로 한의원 마케팅 및 병원, 법무법인 광고집행을 해 나가고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식상한 광고성 글이 아닌

사진-글-사진-글 난잡한 형태의 광고가 아닌

 

글쓰기와 독해력 테스트가 포함된 입사시험을 통과한 직원들이 이 브랜드블로그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SEO)

제 아무리 글을 잘쓴다고 해도 환자들이 '허리통증 봉침 한의원'으로 검색했을 때 글이 노출되지 않는다면 말짱 도루묵이 될 터입니다.

 

 

당연하게도, 다행스럽게도 이 회사에는 18년 경력의 검색엔진 최적화(SEO) 전문가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팀이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블로그가 최적화가 될 수 있도록 규정에 꼭 들어맞는 글을 지속적으로 작성함으로써, 추후 반영구적인 상위노출을 달성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기존에는 '검색엔진 최적화' 규율에 위반되는 단순 노출 / 배포식의 싸구려 블로그 마케팅이 어느 정도 효과가 있어 일시적인 상위노출은 그나마 가능하기라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부터는 지속되는 현상에, 보다 못한 네이버가 검색엔진 로직을 갈아 엎음으로써 저품질, 가짜들은 낙엽마냥 하나 둘씩 바닥으로 추락하고 있는 중입니다.

 

 

 

많은 '깡통' 업체들이 침이 마르도록 강조하는 '상위 노출'은 이상한마케팅의 최종 목표가 아닙니다.

 

 

 

 

목표

1000명이 글을 봤는데 1명만 그 한의원에 방문하게 된다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100명만이 글을 본다 할지라도, 20명이 내원할 수 있도록 설득력 있는 글을 쓰고 상위노출 전략을 세우는 것입니다.

 

 

곧 클라이언트의 매출 상승이 최종 목표인 것이죠.

 

 

그리고 이 또한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께서 바라는 목표랑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일 거라 확신합니다.

 

 

 

현재 이상한마케팅은 동일 업종과의 중복성을 피하기 위해 전국 도시별로 단 1곳의 마케팅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병원 원장님들, 많은 법무법인 대표님들이 줄을 서서 대기하고 있는 중인 상태이십니다.

 

 

 

 

반가운 마음에 곧바로 문의 메일을 넣기 보다

웹사이트로 가셔서 회사의 포트폴리오, 한의원 마케팅 전략 및 운영방식에 관한 아티클 2 ~ 3개 정도를 더 읽어보신 뒤 의뢰를 해보심이 어떠신지요?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136016446

 

병원 마케팅을 서울대 의사와 변리사가 광고한다면?

​​안녕하세요? 이상한마케팅 대표 송명진입니다( 유튜버 자청, 구독자 16만 ) ​​​​​​​병원 마케팅...

blog.naver.com

 

좋은 결과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봐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읽고 계시는 글은

프리미엄 콘텐츠 분석 전문, <프.블.단>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필자가 심도 있게 연구 및 분석한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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