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블단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 삼겹살 좋아하면 절대 클릭 금지

by 꿈이파파 2021. 7. 6.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으로도 유명하다는 이 고기집.. 다녀오고 난 뒤 블로그에 글쓰기가 좀 싫어졌습니다.

 

왜냐구요? 

홍보 때문에 방문하긴 했지만, 제 주머니 털어서 먹었던 게 훨씬 많았거든요.

 

 

이 고깃집 홍보하는 게 아니었다면, 솔직히 글 안 썼을 겁니다. 저 혼자만 알고 싶은, 절대 실패할 수 없는 특수부위! 꼬들살을 먹을 수 있는 집이 바로 여기니깐요.

(어쩔 수 없이 소개합니다 ㅜㅜ)

 

 

 

인테리어 먼저 볼게요. 보통 흔한 고깃집과는 분위기가 좀 다르죠?

마치 1900년 대 초반, 경성에 온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왠지 드레스코드도 있을 법한 분위기...)

 

 

 

고깃집은 회식이나 고기만 먹으러 가는 곳?

결혼 후 데이트다운 데이트 한번 제대로 못해봤는데.. 이렇게 고깃집에서도 할 수 있겠더라구요.

 

 

 

 

돼지 한 마리에 500그램도 안 나온다는 특수부위 : 꼬들살

 

돼지고기하면 삼겹살, 항정살, 목살... 물론 너무 맛있긴 해요. 하지만 이 꼬들살 한번 먹고 나면은 돼지고기에 대한 인식이 확 바뀔 거라 장담합니다.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 광선집은 100% 국산 꼬들살을 취급하고 있다고 해요.

아, 사실 여기 고깃집에선 다른 부위는 취급하지 않고, only 꼬들살이라는 것.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이 집에선 꼬들살밖에 없느냐?!

 

 

 

우선 꼬들살은 돼지 목 뒷부분에 있는 부위로 목살과는 달리 지방층이 골고루 분포되어 있어요. 대부분 살코기로 이뤄져 입에 넣으면 목이 캑 막히는 목살과는 달리 부들부들할 뿐만 아니라 쫄깃한 식감까지 갖고 있는데.. 입 안의 '이 느낌'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까요 ㅜㅜ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 광선집은 메뉴조차 신선(?)합니다. 

마치 옛날 신문을 읽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숯불 덜미 구이 2종 (양념구이랑 소금구이)
철판 덜미 볶음
껍데기 구이

 

 

 

숯불향 가득한 오리지널부터 먹어봐야겠죠?

 

우선 가장 깔끔할 거 같은 숯불덜미구이 (소금)으로 주문해 봤어요.

 

 

 

고기집 가면 나도 고기 못 굽는데, 같이 간 일행들도 고기 못 구워 서로 눈치 본 적, 한번씩 있으시죠?

 

걱정하지 마세요.

이미 초벌구이가 된 상태로 나오거든요!

 

 

 

특히 고기 굽고 난 후 손에 고기 냄새 배는 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초벌구이 집이 얼마나 고마운지 몰라요 :)

 

 

반찬 메뉴 중 진짜 맛있었던 게 순두부였는데, 들기름을 둘러서 그런지 향이 꽤나 고소했어요~ 꼬들살 구이랑 궁합이 얼마나 잘 맞던지 술이 순식간에...

 

 

 

 

 

고기 식감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하자면, 쫄깃한 식감이 좋아 직원에게 물어봤어요.

초벌로 굽고 나서 내버려두면 안에 수분이 증발돼 건조해지기 때문에, 주문이 들어오면 그 즉시 구워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촉촉하면서도 식감이 살아나는 거였더라구요.

 

 

보통 후기는 무료로 제공한 음식을 다 먹은 이 시점에서 마무리가 되어야 하는데..

 

 

 

 

시작은 이제부터라는 것... 

 

너무 맛있어서 모든 메뉴 한 개씩 다 시켜봤습니다!

 

 

이 날 진짜 많이 먹었던 거 같아요. 사장님도 체험단인데 이렇게 많이 먹는 사람 처음 봤다면서 좀 놀래셨던 거 같아요.

 

 

지금 보니 껍데기 사진은 깜빡하고 못 찍은 거 같네요. 분위기가 너무 흥겨워 마지막엔 사진이고 뭐고 에라 모르겠다,하고 그냥 막 먹었어요. 이렇게 많이 먹었으니 사장님께서도 이해해 주실 거 같아요 ㅎㅎ

 

 

 

다시 돌아와서, 과일과 야채를 넣은 양념장으로 며칠간 숙성을 한다고 해요. 매운 정도는 신라면? 그 정도였구요.. 매운 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조절도 가능하니 말씀하시면 될 듯해요.

 

 

양념 메뉴 역시 숯불에 구워내는데, 숯향이 정말 굿입니다.

 

 

이 꼬들살 먹기 위해서라면 지하철 타고 거의 1시간 가까이 걸려야 도착하는 이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 광선집에 무조건 와야죠.

 

 

혹시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 회식 장소 골라야 하는 것 때문에 눈치 보고 스트레스 받는 분 안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곳 광선집에 한번쯤은 꼭 들르시는 게 여러모로 이득입니다.

 

특히나 눈치보면서 고기굽지 않아도 되니, 이것만으로도 얼마나 좋을까요.

 

 

 

 

 

 

 

블로그 홍보만 아니었으면 소개하지 않으려 했던, 저만 알고 싶은 강서구/양천구 배달맛집 '광선집'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환불만 된다고 하면 이 글 지울 수도 있습니다!!

 

 

이왕 이렇게 맛집 소개하는거, 간단하게 마무리하겠습니다.

꼭 가보세요!

여러분이 안 가셔도 좋습니다. (제가 웨이팅 안 하고 바로 들어갈 수 있으니깐요 ^^)

 

 

https://map.naver.com/v5/search/%EA%B4%91%EC%84%A0%EC%A7%91/place/1856568829?c=14092514.8595330,4531270.4448431,10,0,0,0,dh&placePath=%3Fentry%253Dpll 

 

네이버 지도

광선집 돼지특수부위전문

map.naver.com

 

 

 

이 글은 프블단에서 남긴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직접 심도 있게 연구 분석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