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블단

초등사고력수학, 9살 아이가 수분해 해낸 비법?

by 꿈이파파 2021. 5. 22.

 

"시키지 않고도 혼자 알아서 공부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실 이는 대한민국 부모님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바램 중 하나일 것입니다. 어쩌다가 마음 잡고 하는 것처럼 보여도, 며칠 못 가 금세 포기하곤 하죠.

 

 

하지만 이는 너무 당연합니다. 아이들, 특히 초등학생일수록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을 뿐만 아니라 공부보단 놀고자 하는 욕망이 더 크기 때문이지요. 그렇기에 아이들이 앉아서 스스로 공부를 하게끔 만든다는 건 쉽지 않은 게 당연합니다.

 

 

고등과정으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난이도과 확 올라가는 수학은 더 심한 경향을 보이죠. 초등학생 때부터 수학에 대한 개념 정립과 문제해결 능력이 뒷받침되지 않는다면, 자칫하다 수학을 포기하는 지경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하지만

내 아이가 시키지 않았는데도 앉아서 수학 문제를 풀고 있으며,

거기에 대한 교육 효과가 300% 정도 나온다면?

 

이를 통해 연산 빠르기가 3배 가량 올라가며,

그와 동시에 자기화 훈련까지 가능한 초등사고력수학이 있다면?

 

 

궁금해 하실 듯하니 얼른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기화 훈련을 통해 연산을 3배 빠르게 처리 가능

 

위 후기에서 보셨듯, 수피온을 이용하신 많은 학부모님들께서 큰 만족도를 보여주고 계십니다. 초등사고력수학을 포함해 모든 프로그램의 방향성은 고등수학에 초점을 맞추고 진행이 되고 있어요.

 

 

초등수학 과정부터 자기화 훈련을 통해 빠른 연산을 가능케 함과 동시에, 암산 능력을 향상시켜 고등과정 수학에 90%를 차지하는 '함수'까지 무리없이 갈 수 있도록 지도를 합니다. 내 아이가 수포자가 되지 않도록 4천여 가지 커리큘럼 + 온라인을 통한 1:1 학습관리를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결국 목표는 고등수학

 

여기서 질문 하나만 드려볼게요.

 

 

"이 글을 읽고 계신 학부모님께선 학창시절, 수학은 어떤 과목이었나요?"

 

 

대다수 분들이 아마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에서 수학이 어렵게 느껴져 흥미를 잃으셨을 것 같습니다. 포기하신 분들도 계셨을 듯합니다.

 

 

문제 유형이 익숙하다면 쉽게 느껴지고 따라서 흥미도 따라올 테지만, 깊은 사고력 없이 '문제만 풀다보면' 어느 순간 한계를 맞딱뜨리게 됩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는 반에서 2등이었는데...'

 

그러다 고등학교 1학년 올라가자마자, 중하위권으로 곤두박질 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초등사고력수학 기초가 닦여있지 않다 하더라도 중학수학까진 나름 좋은 성적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90%가 함수로 이뤄져 있는 고등수학의 경우, 이런 사고력 훈련을 거치지 않고서는 결코 좋은 성적을 받아내기가, 유지하기가 힘이 들 것입니다.

 

 

 

괜히 잔소리 같지만, 수학은 기초가 그 무엇보다 중요한 과목입니다. 건물 1층 기둥이 튼튼히 세워져 있지 않은 채 계속 쌓아올리다 보면, 언젠가는 무너지게 됩니다. 수학이란 과목도 이 건물짓기와 똑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초등사고력수학 훈련, 연산과 같은 개념들이 정확하게 장착되어 있어야 고등학생 때 맞딱뜨리는 함수 과정을 큰 문제없이 헤쳐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사고력 능력은 문제집만 푼다고 해서 쉽게 얻지 못할 것입니다.

 

 

문제집은 갖고 있는 수학적 기초 능력을 토대로 풀어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문제집만으로는 빠른 연산과 암산 능력을 습득하는 데 한계가 분명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문제집만 풀어라 하는 건, 자전거를 타지도 못하는 아이한테 두발자전거부터 시작해라는 말과 결코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수학의 목표는 함수, 즉 고등학교 과정 수학입니다. 함수를 위해 기본기를 가르치는 곳을 찾으세요. 이 기본기를 통해 문제집 푸는 방법을 알려주는 곳을 찾으세요.

 

 

 

내 아이 스스로가 어떤 프로그램이 효과가 있는지 판별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이 글을 읽고 계신 학부모님께서 좋은 방안을 찾으셔서 아이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수피온은 내 자녀가 스스로 문제를 풀고 수학에 대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결국 고등수학 전 과정을 무리없이 헤쳐나갈 수 있도록 지도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수피온 웹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커리큘럼을 확인해 보세요. 아, 그리고 현재 무료 체험 신청도 가능하다니 자녀가 학교 끝난 후 집에 돌아오면 함께 도전해 보시길 바래요.

 

*먼저 체험하신 분들의 후기도 확인 가능하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soopion.com/free/?id=ish

 

수피온 체험 신청

 

soopion.com

 

 

 

 

후기 확인 이곳에서 가능해요

 

https://soopion.com/cafe

 

수피온 카페

 

soopion.com

 

 

 

초등사고력수학 수피온 웹사이트

 

https://soopion.com/?id=ish

 

수피온 (Soopion)

국내 유일 수학 자기화 훈련 프로그램 - 초등연산부터 고등함수까지! 수피온 하나면 된다

soopion.com

 

 

 

 

이 글은 프블단에서 남긴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직접 심도 있게 연구 분석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