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가 한창 기승할 무렵,
평균 대비 25 ~ 50% 매출을 꾸준히 향상시켜 2배의 신규 환자수를 만들어 낸 치과 사례가 있습니다.
놀라지 마세요.
오프라인에선 광고비용을 거의 쓰지 않았음에도,
이상한마케팅과 협력해서 불과 넉 달도 안 돼 매출 5배 상승시킨 치과 원장님
광고 집행한 지 반 년 만에 지역 1위 피부과로 등극
월 방문자 5만명 기록하며 역대 매출 기록한 산부인과 사례
이런 사례들을 보고도 믿기가 힘든 원장님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똑같은 돈 투자해도 누구는 저렇게 '역대매출' 찍었다는데, 나는 왜 항상 제자리일까... 답답한 마음에 한참을 안과 광고 블로그에 대해 찾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안과 원장님들께 '돈 날리지 않는' 광고 전략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렇다고 무슨 대단한 비밀이 있는 것도 아니며, 단순한 업체 홍보글 또한 아닙니다.
다만 시작 전 하나 알려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본문에는 안과 광고 블로그를 찾으시던 원장님들이 왜 실패할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해 적나라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런 글을 불편하게 여기시는 분이라면 읽지 않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반면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업계 현실에 대해 제대로 아실 뿐만 아니라 더 이상 이상한 곳(?)에 돈 날릴 가능성도 훨씬 줄어들 거라 생각합니다.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안과 광고 블로그 운영하다가 미끄러지는 이유는?
- 안과 광고 블로그 운영하는데, 경쟁 업체 블로그와 비교해봐도 솔직히 뭐가 차이나는지 모르겠다
- 온라인 마케팅 회사들이 '방문자수' , '조회수'가 가장 중요하다고 할 때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했다
- 아직까지 병원 홍보는 전단지와 같은 '뿌리기 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믿는다
- 현재 운영하는 블로그는 질병 정보 글 및 이벤트 + 홍보성 글로 마구 뒤섞여 있다
혹시 하나라도 해당되는 부분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이제부터는 정말 집중해서 읽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래 내용의 글을 토대로 홍보를 해 나가신다면, 큰 돈을 쓰지 않고도 '동네 1위' '역대 매출' 과 같은 놀라운 일들이 지금 읽고 계시는 분께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2021년 현재 법무법인, 대형병원, 한의원, 피부과 등 120여의 전문직종과 협력해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전국 1위 전문직 마케팅 업체 이상한마케팅의 성공 전략을 꼼꼼하게 분석해 봤습니다.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092258674
안과 광고 블로그 문제점은?
마케팅 전략 부재 (조회수가 전부! 라고 말함)
마케팅 글쓰기 능력 부재
마케팅에 관심이 좀 있으신 원장님들은 잘 아실 텐데, 보통 병원 블로그에 들어가보면 매일매일 포스팅 / 글자수 채우기 / 키워드 반복을 중점적으로 해서 글을 올린다는 걸 보셨을 겁니다.
그렇게 효과가 있지도 않은 것 같은데 왜 다들 이런식으로 홍보하고 있을까요?
바로 체험단들이 건당 3천원, 5천원과 같은 돈을 받고 글을 쓰기 때문입니다. 기자단 모집 사이트 같은 곳에 가보면 금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환자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눈이 불편하다고 해서 곧장 눈에 보이는 안과로 뛰어가지 않습니다. 가야겠다고 느낀다면 우선 검색창에다 자기가 어디가 불편한지를 입력하고 블로그, 카페, 지식질문 같은 곳을 활용해 정보를 얻습니다.
그렇게 얻은 정보들을 토대로 거주 지역 내 있는 병원 블로그를 꼼꼼하게 읽어보고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병원 원장님들께서 놓치기 쉬운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잠재 고객들이 병원 블로그에 들어가서 글을 읽을 때 의학 용어 가득 찬 글들을 꼼꼼하게 읽어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병원에 내방할 거라 기대하십니다.
어려운 용어들을 국어사전 찾아가며 읽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대부분은 건성각결막염이란 글자가 보이면 머리가 어지러워져서 나가버리게 됩니다. 공들여 쓴 글이니만큼 열심히 읽어줬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사람들은 15분 20분동안 사전을 뒤적거리면서까지 읽지 않습니다.
건성각결막염이란 단어 대신 안구건조증 같은 쉬운 단어를 사용해 눈에 쏙쏙 들어오게 될 때, 그제서야 사람들은 읽으면서 '맞아..'라며 고개를 끄덕이게 됩니다. 비록 사람들은 병원 홍보글인 걸 알지라도, 읽기 쉬우면서도 정말 나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면 납득을 합니다.
여기까지 온다면 내방으로 이어질 확률은 급격하게 올라갈 것입니다.
검색 로직을 모른 채, 글자수만 채운다고 / 매일매일 포스팅한다고 / 이웃신청하고 좋아요 눌러서는 해내기가 어렵습니다.
잠재 고객은 무엇을 원할까, 에 대한 니즈를 추론해 키워드를 뽑아낼 줄 알아야 하고
글을 읽고 있을 환자의 문제점은 무엇일까를 예측해 마케팅적 기술이 들어간 글쓰기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152432447
마케팅 글쓰기가 뭐냐구요?
카피라이팅
키워드 선점
쉽게 풀어쓴 정보성 글
이 3가지가 하나로 잘 버무려져야 훌륭한 '마케팅 글쓰기'가 나오게 됩니다.
사실 이런 예술적인 '마케팅 글쓰기'를 잘하고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이상한마케팅은 그런 곳들 중 하나인데요. 상위노출 전문가들과 카피라이팅, 글쓰기 전문가들이 모여 검색 키워드 선점 + 잠재 환자들의 니즈를 추론해 글을 씁니다. 그리고 단순 조회수 올리기가 아닌, 100명이 읽더라도 5명은 내 병원에 찾아오게 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서 작업을 해 나갑니다.
이곳 직원들 연봉은 업계 평균 대비 2배에 달하는 4천만원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렸듯 5천원 받고 만들어진 글이랑은 퀄리티적인 면에서 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에 일주일에 1, 2개의 글을 쓰더라도 마케팅 스킬이 녹아든 글을 쓸 줄 아는 곳을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꼭 이상한마케팅이 아니어도 괜찮으니 위에서 말씀드린 정보들을 토대로 업체들을 꼼꼼히 분석해 보세요.
이상한마케팅에다 한번 의뢰해 볼까, 라고 생각하신 원장님들도 계실 거라 생각하는데 안타깝지만 현재 당장은 광고 집행이 힘들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비싸기로 손꼽히는 곳임에도 현재 TO가 가득 차서 웨이팅을 하셔야 할 거라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지금 병원뿐만 아니라 법무법인, 법률사무소에서도 줄을 서면서까지 대기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런 사정을 잘 아는 이상한마케팅에서 <돈 쓰지 않고 성공적으로 병원 운영하는 법> 을 전달하면서 말씀하시길, 이 글을 읽는 원장님께 큰 도움이 될 테니 꼭 좀 전달해 달라는 부탁을 받았습니다.
다만 의사마다 추구하는 방향이 다를 텐데, 사명감을 가지고서 환자들을 진료하는 게 아닌 단순 경제적 이득을 위해 운영을 하고 계신 분들께선 읽으셔도 별다른 도움이 안 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상한마케팅에 문의하시려면?
help@isanghan.co.kr
이 글은 프블단에서 남긴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직접 심도 있게 연구 분석한 글입니다.
'프블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합소득세 세무사, 나한테 딱 맞는 곳 아직도 못 찾으셨나요? (0) | 2021.05.15 |
---|---|
기업재무제표보는법, 비법 강의 계속 찾아 헤매실 건가요? (0) | 2021.05.14 |
피부과 광고, 블로그론 효과 없을 거라 믿었다면? 놀라지 마세요 (0) | 2021.05.13 |
종합소득세 계산기, 5분이면 환급금액 확인할 수 있다? (0) | 2021.05.08 |
종소세 신고, 아직도 일일이 인터넷 찾아보시나요? 시간 아끼세요 (0) | 2021.05.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