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이파파 유용한 정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 애플티비 5세대로 보는 방법 + 한글자막 지원

by 꿈이파파 2020. 9. 23.

 

 

 

 

안녕하세요. 꿈이파파입니다.

 

 

아마존에서 제공하는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이 올해 2020년 들어 그 인기가 부쩍 더해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2019년 말부터 한국어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을 뿐만 아니라 자체에서 제작하는 프라임 오리지날(Prime Original) 컨텐츠 수를 늘려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의 대항마’라고도 하지만 아직까지는 컨텐츠 수에서 턱없이 밀린다는 건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는 검색 점유율로 놓고 봤을 때 넷플릭스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비해 40배나 많을 뿐 아니라, 국내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왓챠(Watcha)도 아마존 프라임에 비해 검색 점유율이 10배 가까이 많습니다(2020년 9월 기준).

 

 

그렇지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자체 제작 시리즈로 하나둘 그 컨텐츠 수를 늘려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어 자막 지원도 훌륭한 편이니 한번쯤은 고려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입 후 한 달은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으니 안해볼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 :)

 

 

출처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여기까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해봤습니다.

 

 


 

 

오늘은 애플티비(Apple TV)를 통해서 어떻게 아마존 프라임을 시청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애플티비는 우리나라에선 이용하는 분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1) 현재 애플티비는 5세대까지 출시가 되었지만 아직까지 국내에는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습니다.

        2) 셋탑기기 가격이 우리나라 돈으로 24만원 정도 하는데(저는 대만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국내 애플 계정으로는 앱스토어조차 구경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3) 애플티비 컨텐츠(아이튠즈 무비, 아이튠즈 티비) 다수가 한글 지원이 미약합니다.

 

 

애플티비 국내 계정으로 접속했을 때 (넷플릭스, 유튜브 앱은 미국계정으로 전환해 다운 받았습니다)

 

 

이런 여러 이유들로 인해서 애플티비 자체를 즐기시는 분들이 적을 거라 생각하고 있습니다(차라리 가입도 쉽고 컨텐츠도 풍부한 넷플릭스나 왓챠가 훨씬 더 효율적이긴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 애플티비 이용하는 분들이 아에 없는 건 아니니 이런 점들은 개선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앱스토어 및 애플티비가 제공하는 컨텐츠를 온전히 누리기 위해선 미국계정이나 기타 타국가의 해외계정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 애플 미국 스토어 계정을 하나 더 만들기 위해 미국 주소 찾고 하는 것이 사실상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럼 다음번에는 저 꿈이파파가 애플 미국 계정 만드는 법에 대해서 소개하는 포스팅을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와서 현재 애플 미국계정이 있고, 애플티비가 있다는 전제하에 어떻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영상을 통해 앱스토어에서 프라임 비디오 찾는 걸 보시겠습니다.

 

검색하셔도 되고 앱스토어내 이리저리 둘러보다보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여기까지 오셨다면 다 끝난 겁니다 :)

 

 

 

그럼 홈화면에 이렇게 프라임 비디오 앱이 추가가 된 걸 볼 수가 있는데요.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아마존 프라임이 가입된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코드가 뜨게 되는데 ‘amazon.com/mytv'로 접속하셔서 화면에 뜨는 6자리 코드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6자리 영문코드를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오셨으면 이제 애플티비에 설치된 프라임비디오 앱과 내 아마존 계정이 연동이 된 겁니다.

 

 

 

넷플릭스처럼 여러 개 로그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 전용 계정도 있으니 나중에 저희 애기가 좀 더 크면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러 컨텐츠들이 제공되고 있는데요. 이렇게 들어가셔서 플레이해 주시면 됩니다.

 

 

 

영상 시작 전 이렇게 <프라임 오리지날>이라고 뜹니다. 넷플릭스랑 똑같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시작 전 넷플릭스처럼 ‘뚜둥’하며 은근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효과는 없고 다소 밋밋하게 시작을 합니다.

 

 

 

휴대폰으로 찍었기에 사진 상으로는 화질이 좋다 나쁘다를 분별하기 어렵지만 음, 아주 괜찮았습니다. 다만 풀스크린은 아니었고 16 : 9 비율로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화면 아래 위로 크롭된 걸 볼 수 있습니다.

 

 

영어 자막이 이렇게 나오고 물론 끌 수도 있습니다.

 

 

 

지원되는 언어가 30개 가까이 되는 것 같더라구요. 한국어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한국어도 깔끔하게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애플티비를 통해 프라임비디오를 시청할 경우에는 이렇게 아이폰으로도 조정이 가능하더라구요. 10초 건너뛰기, 플레이백, 자막 선택 등 간단한 조작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정말이지 주변에 애플 기기가 하나둘 늘어날수록 이 '애플 생태계'가 얼마나 편리한지 느낄 수 있더라구요.

 

 

 

 


 

 

마지막으로 별거 아니지만 나름 꿀팁 하나만 알려드리고 마칠까 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들어가시게 된다면 한 달 무료 체험을 하실 수 있는데 가격은 월 5.99달러입니다(요즘 환율이 아주 착해졌다죠^^).

 

 

 

하지만 프라임비디오가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Amazon Prime)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프라임비디오 뿐만 아니라 아마존 프라임 쇼핑(더 빠른 배송), 프라임 리딩(Prime Reading)까지 그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데요. 어차피 한 달은 무료이니 이 프라임 가입을 통해 영상 스트리밍뿐만 아니라 아마존 내 프라임 혜택을 다양하게 누려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한 달 후 해지한 다음 다시 프라임비디오로 전환하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자 이렇게 해서 애플티비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앱 다운부터 시청까지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이전에는 해외 대형 플랫폼에서의 한국어 지원 컨텐츠들이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만, 넷플릭스를 선두로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 이어 애플티비 플러스(Apple TV+)까지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아주 좋은 일이 아닐 수 없네요^^).

 

 

그렇기에 평소 애플티비 셋탑박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기기 구매 후 미국계정 만드셔서 한번 이용해 보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긴 글 읽어봐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등등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

 

 

포스팅 내용이 괜찮았다면 [공감] 버튼 한번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