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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과 광고, 블로그 하나로 신환수 2배 증가? 진짜일까?

by 꿈이파파 2021. 4. 27.

✔︎ 평균 매출 대비 25% 증가

(2020.10)

 

✔︎ 평균 매출 대비 25% 증가

(2020.11)

 

✔︎ 평균 매출 대비 50% 증가

(2020.12)

 

✔︎ 신환수 최고 갱신

(2021.01) → 2020.06 대비 2배 증가

 

 

 

 

 

 


 

이상한마케팅은 2021년 현재 치과, 병원, 법률사무소, 법무법인, 세무사무소 등 50군데가 넘는 전문직 마케팅에서 쾌재를 부르며 큰 성과를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이 글에선 이상한마케팅과 1년 동안 함께 해오신 광역시 xx치과 광고 성공사례를 짧게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위 사진과 매출 기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xx치과 성공사례는 조회수 / 신환수 / 매출 셋 다 고공행진 중에 있습니다.

 

 

 

 

 

 

 

 

지난 1월 코로나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겼을 때, 이상한마케팅 팀에서도 적잖게 걱정되어 xx치과 원장님께,

 

 

블로그 방문자 수 / 체류시간 / 재방문율 모두 잘 나오고 있지만, 코로나 확진자가 다시 이렇게 증가했는데 타격 없으신지...

 

조심스레 여쭤봤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원장님께서는 활기찬 목소리로,

 

"저희는 끄떡없습니다. 오히려 더 잘 되는 걸요!"

 

말씀따라 1월 최고 매출, 최고 신환수를 기록했다고 얼마나 기뻐하셨던지요.

 

 

 

 

 

 

 

 

'말도 안돼...'

'여기저기서 신음소리가 끊이질 않는데 어떻게 매출이 올라?!',

사기 같은데...'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출이 하락하는 이유가 정말 코로나, 그 하나 때문인 걸까요?

 

 

 

주위를 둘러보시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런 시국임에도 유명한 맛집들은 웨이팅조차 꽉 차서 발걸음을 돌리기가 일쑤고, 명품 매장 입구엔 항상 긴 줄이 늘어서 있는 것을요.

 

 

 

사실 xx치과 환자 한 분은 블로그 글 보고서, 70km나 떨어진 곳에서 차타고 1시간 달려서 오실 정도였다고 하세요.

 

 

이상한마케팅은 말합니다.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는 다들 어렵다고 할 때 찾아옵니다."

 

 

 

 

 

 

읽고 계시는 이 글에서, 매출 하락으로 힘들어하시는 원장님들을 위해 역대급 매출, 역대급 신환수를 이끌어 낼 수 있었던 치과 광고 전략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임에도 신환수 200% 증가, 어떻게?

→ 블로그로 브랜딩화하다

 

 

 

브랜딩?

브랜딩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브랜드를 떠올려보자면 삼성, LG, 현대 이런 것들이 단박에 머릿속에 그려지시겠지만,

브랜딩은 알 듯 말 듯 조금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브랜딩이란,

해당 회사에서 출시한 서비스, 제품을 '신뢰'하기에, 고객들이 '믿고 산다'는 것으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다시 말해서, A치과라고 했을 때 '내 치아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치과', '지인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치과', 'A치과 안 가고 다른 곳 가면 손해'라고 떠올릴 수 있게 만드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이나 실장님께서 우리 치과를 지역 내 이름 날리는 치과로 만들고 싶은 목표가 있으시다면, 이 브랜딩 작업은 반드시 하시길 권합니다.

 

 

 


 

 

1인 1스마트폰이 된 요즘, 사람들은 치과를 선택할 때, 간판만을 보고서 들어가지 않다고 해요. 여기 정말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휴대폰으로 곧장 검색하는 시대입니다.

 

 

 

 

이 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환자가 검색하는 그 순간, 그들이 어떤 걱정을 하고 있으며 무엇을 신경쓰고 있을까요?

 

검색해서 나온 치과 글을 클릭했을 때, 환자들에게 어떤 인상을 줘야만 곧바로 방문하게 되는 걸까요?

 

 

 

이상한마케팅에서는 2가지를 꼽았습니다.

 

 

실력이 있는 치과

양심이 있는 치과

 

 

 

이 2가지를 환자에게 어필할 수 없다면, 잠재고객은 발걸음을 돌릴 가능성이 꽤나 높아질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위치한 다른 치과를 알아보게 될 것입니다.

 

 

 

 

환자들은

실력 없는 치과에 갔다가 부작용이 발생해 다시 치료를 받을까 봐,

치료 전보다 오히려 상태가 악화될까 봐,

항상 걱정을 합니다.

 

 

 

그렇기에 원장님의 이력 / 경력 / 수상내역과 같은 자료들로 실력있는 치과라는 인상을 심겨줘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양심이 있는 치과'라는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화려한 이력과 경력을 보고선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하죠.

 

"실력이 좋아 보이는데, 과잉진료하면 어떡해?"

 

의심을 하면서, 의구심을 해소할 요소들을 블로그 곳곳에서 찾아내려 할 겁니다. 

 

 

 

 

이럴 때 환자들의 후기 / 직원들과 함께 회의 또는 스터디 장면 / 환자들과 1:1 상담하는 사진과 같은 자료들은 의심을 해소시킬 좋은 자료들이 될 것입니다.

 

 

 

 

 

원장님의 실력과 양심을 글에 표현해 낸다면, 글을 읽는 잠재고객들은 '이 치과 가면 꼼꼼하게 해줄 거 같아 부작용은 없겠네.' , '진짜 정직한 곳인데? 과잉진료는 없을 거 같아'라고 생각하며 조금씩 마음에 문을 열게 됩니다.

 

이를 곧 브랜딩이라 표현합니다.

 

 

 

 

 

한편,

반 년 넘게 업데이트 없는 블로그, 이벤트 광고글, 이미지로 도배된 글, 일반인들은 이해할 수 없는 의학 용어들로 가득 채워진 글을 본다면 잠재고객들은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요?

 

 

'뭔 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제목만 읽고 바로 그곳에서 빠져나가진 않을까요?

 

 

 

 

이 글을 읽고 계시는 원장님만큼은 효과 없는 치과 광고로 잠재고객을 놓치지 마셨으면 합니다.

 

 

 

바로 아래 글은 이상한마케팅에서 작성한 치과 브랜딩 방법이 담긴 글입니다. 얼른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2092897206

 

치과홍보 코로나에도 신환유입 오히려 3배 늘어난 사례

안녕하세요? 50곳이 넘는 치과와 병원, 법무법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이상한마케팅입니다.​​아마 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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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임에도 신환수 200% 증가, 어떻게?

→ 네이버, 구글, 다음(daum)까지 점령

 

 

 

위 그래프는 대한민국 검색 사이트 사용 순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58% / 구글 33% / 다음 5% 순으로 검색사이트 점유율을 알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서, 네이버에만 노출이 되어도 인터넷에서 치과를 검색하는 사람 100명 중 60명에게 알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2021년, 네이버에서의 광고는 기본이자 필수입니다.

 

 

 

 

그리고 타 경쟁업체와 격차를 벌리기 위해선 구글과 다음이 갖고 있는 40%의 시장까지 함께 차지해야 합니다.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래요.

 

 

네이버 상위노출은 물론, 구글, 다음까지 상단에 노출되어 있다면 어떤 결과가 예상되나요? 모든 검색 엔진 사이트에 원장님의 치과가 노출되어 있게 된다면, 다가오는 달 매출은 어떻게 될까요?

 

 

 

읽자마자 '광고다' 하고 곧바로 나가버리는 의미 없는 글이 아니라, 환자들을 위해 쓰여진 글이라면 문의 전환율은 어떻게 바뀔까요?

 

 

 

여기까지 읽으신 원장님이시라면, 그 답을 아실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의 환자들이 치과를 찾기 위해 검색하는 모든 '길목'에 키워드를 배치시켜 둔 것을 보실 수 있으신가요?

 

 

이 키워드들이 네이버 / 구글 / 다음 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상한마케팅의 노출 전략은 대체 하는 걸까요? 궁금하시다면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isanghangot/221970037757

 

치과 블로그 광고, 3개월만에 매출 5배 만드는 방법

동료 치과 의사분에게 소개를 받아 저를 알게 되신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글을 우연히 발견하신 분이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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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역대 매출, 신환수를 달성 중인 광역시 치과 광고 성공사례는 여기까지입니다.

 

 

확진자가 줄어들었다 싶으면 다시 훌쩍 늘어나고를 반복하는 요즘, 좀처럼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이 글이 작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서 다른 업체와는 다른, 이상한마케팅만의 가치를 발견하셨다면,

혹은 '이상한마케팅과 합심해서 치과를 성장시켜보고 싶다'라는 강한 의욕이 생기셨다면

첨부한 이메일로 문의를 드리시길 바랍니다.

 

 

help@isanghan.co.kr

 

 

 

 

 

다만 치과 광고 경우 지역당 1곳만 진행하고 있기에, 이미 TO가 끝난 지역은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추가 공지

지금 곧바로 이상한마케팅에 마케팅 의뢰를 하실 순 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전국 각 지역 치과들마다 웨이팅으로 인해 당장은 힘든 상황이라고 합니다.

 

의뢰하고 싶어도 할 수 없는 치과 원장님들을 위해 이상한마케팅 팀에서 파일 하나를 보내주셨어요. '병원 운영 큰 돈 들이지 않고도 성공으로 이끄는 법'에 관한 내용인데요.

 

 

 

 

 

의사들마다 추구하는 가치관은 다를 것 같아요. 아픈 환자를 치료해주는 그 자체에 직업적 보람을 느끼는 분도 있을 테고, 의사로서 사명감을 갖고서 수술을 하시는 분도 계실 테죠.

 

 

 

혹은

병원 자동화 운영이 곧 '성공'이라 정의 내리시는 분도 계실 테고, 큰 병원 건물 짓는 것이 목표인 분들도 계실 텝니다.

 

 

 

사실 잘못된 의사들도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환자를 단지 '돈'으로 여기고 과잉진료를 한다거나, 돈이 되지 않는 환자는 무시하는 의사는 분명 '잘못된 의사'라고 생각해요.

이런 분들께선 아래 글을 읽지 마실 것을 권합니다.

 

 

 

 

병원 성공법칙 1탄.pdf
1.25MB

 

 

 

 

 

 

지금 많은 분들이 읽고 있는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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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하단 문의하기 양식에 맞춰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https://www.isanghan.co.kr/

 

온라인 마케팅 | 이상한마케팅

영업 하지 않는 온라인마케팅 회사, 이상한 마케팅. 글과 영상을 보고도 가치를 못 느낀다면, 절대 의뢰하지 마세요. 통찰력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상한마케팅과 기존 온라인 마케팅과의 큰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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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 도산대로 이상한마케팅 사무실

 

 

 

 

 

이 글은 준프블단에서 남긴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직접 심도 있게 연구 분석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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