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제작사이트를 알아보시는 분들께서는 지금 어떤 상황이신가요?
a) 업체에 믿고 의뢰했는데 결과물에 실망했던 적이 있다
b) 가격 싼 곳 몇 군데 연락해봤는데 별 매력을 못 느끼겠다
c) 100군데도 넘는 업체가 있는데, 무슨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
✔︎ 1000개가 넘는 클라이언트와 작업 진행
✔︎ 로고 제작 건수 2300건
✔︎ 프리랜서마켓 K플랫폼 디자인 분야 1위 / 로고 디자인 매출 압도적 1위
✔︎ 재구매율 95% + 고객만족도 99% 유지 중
✔︎ 불만족 시 100% 환불 정책
"제가 생각했던 건 이런 게 아니었어요.
분명히 저희 팀에서 명료하게 메시지를 전달했는데 제대로 듣고 반영을 한 건지...
이미 제작이 끝났으니 수정도 안되고, 환불도 안된다구요?!"
처음부터 실력있는, 믿을만 한 곳을 고르셔야 하지 않을까요?
로고제작사이트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재능마켓 K플랫폼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사실 이곳에서 로고디자인을 위해 찾다보면, 업체 수도 너무 많고 가격대도 천차만별이라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골라야 하는지,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꽤나 계세요.
이곳에서 1900개 리뷰를 보유하고, 5점 만점에 4.9점 평점을 받고 있는, 업계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언디자이닝을 소개해 드립니다.
그 전에 로고제작 업체를 알아볼 때 주의해야 할 사항 몇 가지를 알려드릴까 해요.
로고 제작 과정, 디자인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은 대략 이렇게 생각할 겁니다.
'컨셉 미팅 → 밑작업 → 작업 →피드백 → 수정 →최종 완성'
하지만 현실은요...?
최저시급 알바 투입 → 구글에서 이미지 찾기 → 간단하게 수정 → 완성
정말 이렇게 하냐구요? 업계의 현실이 이렇습니다.
저렴한 곳은 박리다매식으로 최대한 많은 의뢰를 받아 공장처럼 빨리빨리 생산을 해야 회사를 그나마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서 클라이언트 한 곳에만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다보면 수익이 나지 않기 구조로 운영되고 있으니깐요.
K플랫폼만 보셔도 현재 로고제작사이트, 업체가 1000여곳 가까이 있을 정도로 이 시장은 레드오션 중 하나입니다. 업체들끼리 가격 경쟁을 하고 제작 비용을 낮춰야만 의뢰가 들어오다 보니, 위에서 말했듯 최저시급 알바를 써서 운영할 수밖에 없는 거죠.
최소한의 비용으로 많은 결과물을 '찍어내야' 하기 때문에 미팅은 고사하고, 컨셉을 구상할 시간도 없습니다. 투입된 디자이너가 구글에서 이미지를 갖다 사용해서 변형 후 '완성되었습니다'라고 내놓는 경우가 참으로 많더라죠.
눈치채셨겠지만, 결과물은 당연히 퀄리티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가격은 점점 더 저렴해지면서 악순환은 계속 이어집니다.
이처럼 퀄리티 낮은 회사를 거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업계 평균 가격보다 턱없이 낮은 곳은 무조건 피하셔라입니다.
로고란 브랜드의 '얼굴'과도 같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첫인상을 줄 수 있는 하나의 도구인만큼, 제대로 된 가격을 지불하고 실력있는 디자이너와 기획력을 함께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고르는 걸 추천드립니다.
언디자이닝은 3개월 수습기간을 통과한 분들을 정직원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그에 걸맞는 대우를 제공하고 있다고 해요. 통과할 확률이 50% 밖에 안될 만큼 빡센 곳(?)이기에, 실력 하나만큼은 철저하게 검증된 곳이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입사 후에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따라갈 수 있게 지속적으로 사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해요. 실력있는 '디자이너'들이 있음으로써 언디자이닝은 고객만족도 99% + 재계약률 95% 을 기록할 수 있었는 게 아닌가 합니다.
공장식으로 찍어내는 로고제작사이트, 회사는 짧은 시간에 최대한 많은 결과를 내야 하기에 프로세스라고 딱히 할만 한 게 없다시피 합니다. 저작권에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것, 빨리 만드는 것, 그리고 의뢰인으로부터 컴플레인만 받지 않으면 오케이입니다.
이런 곳에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또한 거의 없는 게 당연하겠죠?
아시겠지만, 클라이언트가 진정으로 만족하기 위해선 끊임없는 의사소통은 필수입니다. 브랜드 정체성, 가치관, 차별 포인트와 같은 것들은디자이너와 의뢰인간의 소통이 있어야만 가능하니깐요.
로고를 제작하는 디자이너도 그만의 개성이 있는 만큼, 어떤 의미를 담고자 했는지 의뢰인께 설명을 해줘야 서로가 만족하는 결과가 탄생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공장식으로 찍어대는 업체에 맡겨서는 만족할 결과물을 얻기란 힘들다고 보시면 될 듯합니다.
언디자이닝에는 식품 / 화장품 / 상품처럼 업종에 따라 전문 디자인팀이 작업을 하고 있어요. 클라이언트와 디자이너가 오해없이 충분한 시간을 갖고 소통하고 있기에, 각 브랜드가 가진 정체성을 개성있으면서도 멋스럽게 표현해 냅니다.
빨리, 보다는 제대로, 만듭니다.
언디자이닝의 경우 K플랫폼에 입점해서 최단 기간,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함과 동시에 어워즈에서 대상을 따낼 정도로 이미 인정을 받은 곳입니다. 대기업, 정부에서도 의뢰하면, 다시 재의뢰를 요청할 정도로 높은 신뢰도도 유지하고 있는 곳이죠.
국방부 / 국회 / UN / 현대 /MBC, CJ / 한전 / 서울대 / 강남구 / 화성시와
함께 하는 언디자이닝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언디자이닝에 의뢰하셔라,라는 이야기는 아니에요. 무엇보다 위처럼 공장처럼 운영하는, 형편없는 업체가 아니라 제대로 된 '디자이너'가 작업을 하는 회사에 의뢰하셔서 100% 만족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양아치 같은 로고제작사이트를 걸러낼 수 있는 법, 로고 제작 전 알아두면 좋은 팁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https://blog.naver.com/undesigning/222214968929
https://blog.naver.com/undesigning/222276315738
이 글은 준프블단에서 남긴 글입니다.
댓가성을 받았으나, 단순한 광고가 아닌 직접 심도 있게 연구 분석한 글입니다.
'프블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식강좌, 재무제표 관심없다면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0) | 2021.05.05 |
---|---|
심볼 로고, 이거 모르고 의뢰했다간 20만원 손해본다? (0) | 2021.05.01 |
한의사 결혼, '그 분'과 소개팅 어플을 통해 만났다? (2) | 2021.04.29 |
승무원 소개팅, '괜찮은 그 사람' 어디서 만날 수 있어요? (2) | 2021.04.28 |
치과 광고, 블로그 하나로 신환수 2배 증가? 진짜일까? (0) | 2021.04.27 |
댓글